2024 서울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의 하반기 신청이 오늘 8월 13일 화요일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1인당 최대 4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 지원 사업의 정의, 신청 기간 및 선정 방법, 신청 대상, 제출 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이란?
서울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비 및 이사비 지원 사업이란, 학업이나 일자리 등을 위해 자주 이사를 다니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주기 위해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지난 4월 상반기에는 1차 지원 사업으로 무려 4,000명을 모집했었는데요. 이번 하반기에도 4,000명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합니다. 서울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은 생애 1회만 지원되며, 최대 40만 원 한도 내 실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및 선정 방법
신청 기간은 2024년 8월 13일 화요일 오전 10시~ 8월 30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이며, 선정 방법은 사회적 약자와 주거 취약 청년이 우선으로 선발됩니다. 그 후에는 소득 수준이 낮은 순으로 선정됩니다.
사회적 약자의 의미
위에서 말하는 사회적 약자란 장애인, 자립 준비 청년, 한부모 가족,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가정, 국가보훈 대상을 말하며, 주거 취약 청년이란 반지하 또는 지하방, 옥탑방, 고시원에 거주 중인 청년을 의미합니다.
지원 내용
2024 서울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의 지원 내용은 이사를 할 때 들어간 부동산 중개보수비, 개인 용달 또는 포장 이사, 사다리차 이용비와 같은 이사비와 가구 이전 설치비 또는 이사가 늦어져 발생한 짐 보관 비용 등을 포함합니다.
지원 대상
서울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서울시로 이사 온 청년 또는 서울시 내에서 이사하여 전입 신고를 완료한 만 19세~ 39세 청년입니다. 이번 지원 사업의 소득 조건은 가구당 기준 중위 소득이 150%를 넘지 않아야 하며, 이는 월 3,343,000원 이하를 말합니다. 주택 거리 조건으로는 거리 금액이 2억 원 이하 전월세에 거주하는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그 외에도 세대주와 임대차계약서상 임차인이 신청자 본인인 경우, 동거인이 있어도 신청할 수 있으며, 부모님이 주택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본인이 무주택자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직 이사 전이라도 기간 내에 이사 후 전입신고를 완료한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 - 주거비 지원-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